투명 페트병 무인 회수기 [사진=횡성군]
투명 페트병 무인 회수기 [사진=횡성군]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우정연 기자] 강원 횡성군은 교통카드와 연동되는 투명 페트병 무인 회수기를 시범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우천면에 있는 주신에코솔루션에서 제작한 투명 페트병 무인 회수기 ‘누르미’(NURUMI)를 공동주택에서는 전국 최초로 횡성읍 코아루 하우스토리 아파트에 설치했다.

누르미는 캐시비(APP)와 연동방식으로 기존 포인트 적립 방식이 아닌 사용자가 투입한 페트병 개수에 따라 교통카드에 직접 현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페트병 1개당 10원의 현금을, 1일 최대 200원까지 카드에 적립할 수 있다.

누르미는 자체 선별 기능 탑재로 라벨이 부착되거나 오염이 심한 페트병은 수거하지 않고 배출한다.

또 누구나 쉽게 사용하도록 21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했으며 음식물 쓰레기와 페트병 수거를 하나의 카드에서 연동할 수 있다.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 때는 카드에서 비용이 차감되며 투명 페트병을 무인 회수기에 넣었을 때는 카드에 적립되는 방식이다.

횡성군 관계자는 “해당 아파트 주민 만족도 조사를 거쳐 투명 페트병 무인 회수기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