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모델이 2014년형 울트라HD TV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LG전자)
[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LG전자(066570)는 자사의 2014년형 울트라HD TV가 예약판매 약 3주 만에 900대 판매를 돌파하며 인기몰이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8일까지 65/55/49형 울트라HD TV 예약판매를 진행했다. 특히 국내 주거형태가 30평형의 비중이 높은 점을 고려해 49형 제품을 200만원대의 파격적인 가격에 내놓았다.

LG 관계자는 "49형 울트라HD TV의 예약 판매 비중은 50%에 달한다"며 "예약 판매된 울트라HD TV를 오는 25일부터 순차 배송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울트라HD TV는 IPS 패널을 적용해 색 정확도가 높고 일반 패널 탑재 TV와 달리 보는 각도가 달라져도 색 변화가 거의 없다. IPS 패널의 넓은 시야각과 빠른 응답속도는 대화면 울트라HD TV에서 큰 장점이다.

또 시네마3D 기술을 통해 더욱 강력한 입체감과 몰입감을 선사, 완성도 높은 3D 영상을 제공한다. 풍부한 컬러 표현, 정교해진 원근감, 더 밝아진 3D 화질을 느낄 수 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 김영락 담당은 “울트라HD TV 대중화의 원년을 맞아 IPS와 시네마3D 기술을 통한 압도적 화질로 시장을 선도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84/79형의 초대형 프리미엄 울트라HD TV도 상반기 중에 출시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