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왼쪽부터 임종헌 둥펑위에다기아 전무, 쎼즈셩 둥펑위에다기아 부총경리, 왕수복 기아차 중국사업본부장, 주푸쎠우 둥펑위에다기아 부동사장, 소남영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장추안 둥펑위에다기아 부총경리가 K4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이상민 기자] 거대 중국 시장을 겨냥한 기아차의 야심작 K4가 베일을 벗었다.

기아자동차는 20일 중국 베이징 신국제전람중심에서 개막한 ‘2014 베이징모터쇼’에서 중국 전략 K4 콘셉트카를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 사진 왼쪽부터 장추안 둥펑위에다기아 부총경리, 소남영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주푸쎠우 둥펑위에다기아 부동사장, 왕수복 기아차 중국사업본부장, 쎼즈셩 둥펑위에다기아 부총경리, 임종헌 둥펑위에다기아 전무가 K3 S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준중형 신차 K3S도 선보이며 중국 해치백 시장 공략에 나섰다.
K4 콘셉트카는 ▲간결하면서도 중후함이 묻어나는 디자인 ▲동급 최고의 공간 활용성과 안전성 ▲최첨단 편의사양이 돋보이는 중국 전략 중형 세단이다.

전장 4720mm, 전폭 1815mm, 전고 1465mm의 K4 콘셉트카는 ‘대범함’이라는 디자인 핵심 요소 하에 직선 위주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절제된 역동성과 고급스러움을 간결하게 표현해 냈다.
뿐만 아니라 앞쪽 후드 길이를 늘리고 측면 유리 부분은 넓혀 대형 세단 같은 중후함이 중형 세단에서도 느껴지도록 했다.

K4 콘셉트카는 중국에 출시된 기아차 최초로 고출력의 1.6리터 터보 GDI 엔진을 탑재해 뛰어난 주행 및 동력성능을 자랑하며, 조작이 편리한 자동변속기의 장점과 빠른 변속과 효율을 지닌 수동변속기의 장점을 결합시킨 7속 더블 클러치 변속기(DCT)를 장착해 우수한 변속감을 제공한다.

K4 콘셉트카는 2열 시트 열선, 후석 에어벤트 등 경쟁 차급에 널리 적용되는 사양은 물론 버튼시동 시스템, 슈퍼비전 클러스터, 유보(UVO) 텔레매틱스 시스템 등 최첨단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했고, 6에어백, 차체자세제어장치(VDC), 후방카메라 등 다양한 안전사양을 갖췄다.

이 밖에도 K4는 설계 최적화 노력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인 2770mm의 축거를 확보하고 1, 2열 시트 간격도 최대로 넓히는 등 최고의 패밀리 세단에 걸맞는 뛰어난 공간활용성을 자랑한다.

기아차는 베이징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K4 콘셉트카를 기반으로, 올해 하반기 중 중국 시장에 K4를 출시하고 30~40대 가족층을 주요 고객층으로 설정해 다양한 판촉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 함께 공개된 K3S는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무장한 중국 전략 준중형 해치백(5도어) 모델이다.

차명 ‘K3S’는 기아차의 대표 준중형차 ‘K3’에 ‘Sporty(역동적인), Stylish(패션을 선도하는)’를 의미하는 ‘S’를 결합시켜 탄생했다.

전장 4365mm, 전폭 1780mm, 전고 1460mm, 축거 2700m의 K3S는 세련된 디자인과 트렌드를 중시하는 중국 20~30대 신세대 계층을 겨냥해 다이나믹한 느낌의 스포티 해치백으로 개발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을 공략하기 위한 핵심 차종 K4콘셉트카와 K3S를 올해 중국 최대 자동차 관련 행사인 베이징모터쇼에서 공개하게 됐다”면서 “중국 전략 차종 공개와 함께 중국 축구팬들을 겨냥한 월드컵 마케팅 등 적극적인 판촉 활동을 통해 기아차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