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승희 기자] 여주시 흥천면은 최근 여주시에서 발행한 ‘민원24 시민감동’ 민원응대 매뉴얼을 전직원에게 교육시키고 1인 1권씩 배부·지참토록 하여 친절을 실천토록 했다.

민원인을 최일선에서 만나는 면사무소의 특성상 창구민원응대 자세부터 전화응대 방법, 밝고 상냥한 마음으로 응대하는 창구직원의 기본 자세는 물론 친절과 함께 신속·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민원처리 매뉴얼에 대하여도 교육을 실시한 것이다.

홍병구 흥천면장은 “매뉴얼에 나와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것은 민원인을 내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응대하면 문제가 될 것이 없다”며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민원을 상대할 것을 당부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