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가 이어지는 여름철 날씨에 소홀해지기 쉬운 두피관리에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여름철 두피청결은 머리를 자주 감는 방법이 최우선이다. 강한 자외선과 높은 습도로 인해 두피의 건강과 탈모 관리에 두피샴푸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여름철 자외선과 높은 습도는 두피의 피지분비량을 늘리게 되므로 관리 없이 방치하면 세균번식으로 인한 트러블로 탈모, 각질, 가려움증이 생긴다.

두피관리 전문가들은 자신의 두피상태에 맞는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전한다. 샴푸를 사용하기에 앞서 자신의 두피타입이 지성인지 건성인지, 또는 복합성 두피인지를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샴푸와 두피샴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사진제공= 웰메이드코리아>
전문가들은 “두피에 자극이 없는 천연 계면활성제가 함유된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두피관리에 좋다.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평소의 생활 습관과 식습관 또한 중요하다”고 밝혔다.

대표적인 두피 전문 샴푸 브랜드 아임스(I’MS) 샴푸는 컨디셔너 포함 두피타입에 맞게 제품의 라인들이 나누어져 있어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추어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두피 클렌징 관리 제품이다.

아임스(I’MS) 샴푸 브랜드 마케팅 업체인 웰메이드코리아는 "합성 색소를 사용하지 않은 무색소 제품이며 천연 허브 에센셜오일이 함유되어 각질생성을 억제해준다"고 말했다. 또  "지친 두피를 부드럽게 가꾸어 주며 자극이 적은 천연 계면 활성제를 사용해 두피의 건강을 유지시켜준다"고 덧붙였다.

보습효과에 뛰어난 버섯에서 추출한 베타클루칸, 두피의 자극을 완화하고 민감성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감초 추출물, 진정효과가 탁월한 검프리 뿌리에서 추출한 알란토인, 피톤치드성분이로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주는 편백수로 청량감과 마사지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한편 웰메이드코리아(www.wellmadecare.com) 아임스 제품은 헤어숍, 두피관리센터 등의 전문가들로부터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국내 많은 연예인들과 모델들이 두피·헤어 관리 샴푸로 사용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