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재붕 기자] 무더위와 장마,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는 여름철은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겐 악몽 같은 시간이다. 

강렬한 자외선이 모발의 건강 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우려가 있는데다, 장마철의 습한 기후로 각종 세균 증식이 활발해짐에 따라 지루성 두피염 등 심하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는 두피 질환이 우려되기 때문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집계된 통계에 따르면, 지난 수년 간 지루성두피염을 포함한 지루성피부염이 여름의 절정인 8월에 가장 많은 환자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해 야외활동이 증가하고 있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세심하고 위생적인 모발 관리 및 올바른 탈모치료제 사용을 통한 두피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여름철에는 다습하고 무더운 계절 특성상 사용이 간편한 경구용 탈모치료제나 겔 타입의 탈모치료제가 적합하다. 

현대약품의 경구용 탈모 치료제 ‘마이녹실S 캡슐’은 머리에 도포해야 하는 기존 탈모치료제와 달리 일상생활에서 사용상에 큰 제약이 없어 무덥고 습한 여름철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마이녹실S 캡슐은 모발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케라틴을 포함해 L-시스틴, 약용효모 등 6가지 성분이 이상적으로 배합되어 모발의 생장에 필수적인 영양소를 공급함으로써 효과적으로 탈모증을 치료할 수 있는 경구용 탈모증 치료제이다. 

또 비 호르몬 성분의 처방으로 체내의 호르몬 대사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며 남녀가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겔 타입 탈모치료제 ‘마이녹실 겔’은 손에 묻히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탈모치료제이다.  겔 제형의 특성 상 흡수가 빨라 다습하고 무더운 여름철에도 편리하고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일주일 단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용량을 최적화해 여름철 제품 위생 관리에도 적합하다.

현대약품 약국마케팅팀 이혜림 약사는 “여름철에는 두피의 땀과 피지의 분비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환자들은 증상이 악화될 우려가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강한 자외선과 습도는 탈모 진행의 가속화 요인이기 때문에 외출 시에는 모자를 착용하고 두피 건조에 신경을 쓰는 등 청결을 유지하며, 여름철의 기후에 맞게 사용이 간편하고 위생적인 탈모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