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SK C&C(대표이사 정철길)는 20일 오픈 소스 하둡 분야의 글로벌 선두 업체인 미국의 ‘호튼웍스(ko.hortonworks.com)’사와 MOU를 맺고 빅데이터 사업을 본격화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휴한 ‘호튼웍스’는 ‘클라우데라’, ‘맵R’과 함께 하둡 분야 글로벌 3대 업체로 손꼽히는 회사로, 하둡을 탄생시킨 야후(Yahoo)의 하둡 팀이 독립해 2011년에 설립했다.

SK C&C는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확보, 2009년 SK텔레콤을 시작으로 SK플래닛과 SK브로드밴드 등 주요 관계사들과 사업을 추진 중이며, 특히 지난해 초부터 빅데이터 사업 T.F를 발족해 산업별 특징을 반영한 빅데이터 신규 사업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SK C&C는 이번 MOU를 통해 하둡을 중심으로 한 상호 빅데이터 기술 협력·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통신 ▲금융 ▲반도체 ▲ 보안 ▲제조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별 맞춤형 빅데이터 서비스 개발 및 기술 지원 체계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호튼웍스 또한 다양한 IT서비스 사업 수행 경험을 갖춘 SK C&C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사업의 빅데이터 서비스 구축 기회를 확보할 뿐 아니라, 고객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Level에 따른 기술 지원 체계 현지화를 시도할 방침이다.

이병송 SK C&C CV혁신부문장은 "SK C&C의 다양한 산업별 빅데이터 프로젝트 경험과 호튼웍스의 하둡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좀더 안정적인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호튼웍스의 전문화된 교육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지속적인 하둡 기반 빅데이터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수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둡: 정보(데이터) 분산처리를 돕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컴퓨터 한두 대로 감당할 수 없을 만큼 폭증한 데이터를 원활하게 분산 처리하는 체계를 확립할 때 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