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증권팀]  미래에셋생명, 삼성SDS 등 비상장기업 56개사의 주식이 오는 25일부터 금융투자협회 장외시장(K-OTC)을 통해 거래된다.

금투협은 20일 기존 프리보드시장을 K-OTC로 확대 개편하면서 56개사를 신규거래 기업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프리보드에서 거래되던 48개사를 포함, 100여개가 넘는 기업이 K-OTC에서 거래하게 됐다.

이번에 신규 지정된 56개사는 매출 실적이 있는 사업보고서 제출기업이다. 이들 기업의 평균 자본금은 659억원, 평균 매출액은 6327억원으로 집계됐다.

금투협 관계자는 "기존 프리보드에서 거래되던 기업의 평균 자본금이 24억원임을 감안하면 이번 신규 지정으로 K-OTC가 우리나라 장외주식 거래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현재 이뤄지는 장외주식 거래보다 호가정보와 시세정보가 투명하게 공개되고, 매매체결시 결제가 안전하게 진행돼 비상장주식을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시장이라는 평가다.

실제로 기존 장외주식 투자자들은 개인 간의 직접적인 거래나 중개인을 통한 거래가 일반적인 형태인 만큼 실제 거래가 이뤄지기까지 번거로운 절차 등 어려움이 존재했다.

금투협은 이번에 신규 지정된 56개사 외에도 지속적인 기업발굴을 통해 장외주식 투자자들의 투자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K-OTC의 가격제한폭은 기준가 대비 ±30%다. 다만 첫 거래일에는 기준가의 30%~500% 내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특별한 진입 규제가 없는 K-OTC 내 2부 시장은 내년 초 개장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