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큐원)

[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술자리가 많은 직장인들에게 여름은 더욱 힘든 계절이다. 다른 계절보다 유난히 빨리 취하게 되다 보니 건강이 안 좋아졌다고 생각하게 되지만 여름철에 빠르게 취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여름에는 체온 조절을 위해 말초 혈관이 확장되는데, 술을 마시게 되면 이미 확장된 혈관을 알코올이 더 확장시키기 때문에 심장박동이 빨라져 알코올 흡수도 빨라지게 된다. 때문에 평소와 같은 양의 알코올을 섭취해도 다른 계절보다 유독 여름에는 혈중 알코올 농도가 더 빨리 높아져 쉽게 취하고 그로 인한 숙취도 상대적으로 심하게 된다.

숙취가유난히 심해지는 여름. 음료로는 부족했던 숙취해소에 유효한 성분을 ‘환’제형으로 고농축한 큐원의 ‘상쾌환’이 빠른 숙취해소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체내에서 독성물질을 제거하는 성분인 ‘글루타치온’은 몸에서 자연 생성되는 성분으로 ‘상쾌환’의 주 원료인 효모추출물혼합분말에 함유돼 있다. 한편 글루타치온은 알코올 속 숙취원인물질인 ‘아세트알데히드’를 간에서 분해하고 배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기존 숙취해소 음료는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기능만 가지고 있지만, 숙취해소 시장에서 차별화를 선언한 ‘상쾌환은 분해와 배출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어 더 빠른 숙취해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무거운 음료를 대신해 간편하게 소지가 가능한 큐원의 숙취해소제 ‘상쾌한’은 가까운 편의점이나 온라인상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