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CJ제일제당은 자사의 '쁘띠첼 스윗푸딩(사진)'이 지난 18일 누적 판매 수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10월초 출시 이후 약 11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로, 디저트 가공식품으로서는 이례적인 판매 기록으로 평가 받고 있다.

쁘띠첼 스윗푸딩의  누적 판매량 1천만개 돌파는 산술적으로 대한민국 국민 5명중 1명 이상은 스윗푸딩을 먹은 셈으로, 이를 일렬로 세우면 약 670km에 이른다. 밀크커스터드, 생크림 커스터드, 로열커스터드, 레어치즈의 네가지 종류중 가장 많이 판매된 것은 약 340만개 이상이 팔린 밀크커스터드 제품이다.

쁘띠첼 스윗푸딩의 이러한 성과에는 주요 고객층인 20대~30대 여성을 집중 공략하기 위해 ‘입소문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CJ제일제당은 출시 사전 단계에서 온라인 유명 커뮤니티나 파워블로거를 대상으로 사전 테스트(Pre-promotion)를 실시하는 한편, 테스트를 통해 나타난 긍정 평가를 SNS를 통해 확산하는 데 주력했다. 이 같은 전략이 주효해 정식 출시 직후 일부 매장에서는 품귀 현상이 일어날 정도로 ‘푸딩 열풍’이 불었으며, 1천만 개 판매의 원동력이 된 확고한 충성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여성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 위해 제품 포장에도 가공식품에 잘 쓰지 않는 핑크와 스카이블루, 옐로우 등의 색깔을 과감하게 사용한 점도 크게 작용했다.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장 김태준 부사장은 “쁘띠첼 스윗푸딩은 이제 명실상부한 ‘국민 디저트’로 자리잡았다”며 “쁘띠첼은 앞으로도 스윗푸딩뿐 아니라 젤리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디저트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