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아시아인의 축제 '인천아시안게임' 개막을 앞두고 브랜드들도 앞다투어 맞춤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식음료 업계에서는 기존에 널리 행해지던 후원 마케팅뿐 아니라 아시안게임 자체의 특성에 맞춘 각종 이벤트, 행사 등을 소개하며 개막을 앞둔 열기를 점차 끌어올리는 데 힘쓰고 있다.

스포츠 행사라는 특성에 맞게 야외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행사를 마련한 켈로그는 오는 20일에 어린이들이 일상 생활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어린이 미션 레이스인 ‘켈로그 토니 무작정 레이스’를 과천서울대공원 분수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물총을 피해 장애물을 통과하는 코스, 물풍선을 던져 과녁을 맞추는 코스 등 총 5가지 미션으로 이루어진 레이스를 완주하는 행사로, 참가 어린이에게는 레이스 기념 티셔츠 및 콘푸로스트 제품, 방수 암밴드 및 행사 안내 가이드 등 레이스 키트가 사전 택배 발송 될 예정이다.  또 행사 당일 날에는 레이스 완주 시 간식 류 및 동물원 입장권 등이 증정된다.

공식 후원을 통해 활발하게 마케팅을 펼치는 브랜드도 있다. 마라톤·프로농구·핸드볼 등 각종 스포츠를 후원해온 동아오츠카는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도 공식 후원하며, 스포츠 마케팅에 발 빠른 행보를 보였다. 동아오츠카는 이온음료 브랜드 포카리스웨트를 인천아시안게임의 공식음료로 후원하며, 일찌감치 2019 하노이 아시안게임까지 후원 도장을 찍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도 2014 인천아시안게임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세븐일레븐은 인천아시안게임의 공식 후원 명칭과 대회 마크 및 복합로고 등의 사용권리를 가지게 됐다. 또한 경기 관람권을 증정하는 '711명 아시안게임 응원이벤트'와 순금, 은, 동메달 등을 주는 '세븐일레븐에서는 나도 메달리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주경기장 등에서 임시편의점을 운영하며 스포츠 경기에 잘 팔리는 맥주와 스낵, 컵라면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도 최대 3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아시안게임에 맞춰 특별한 공연 이벤트를 준비하는 기업도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63씨월드는 다가오는 아시아인 스포츠 축제를 맞이해 대한민국 대표단 승리를 기원하는 '참물범 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참물범 스포츠 대회'는 이번 축제의 마스코트인 물범, 희동이와 마루가 다양한 종목을 선보이는 미니 스포츠 대회로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종합외식기업 '아모제푸드'는 오는 9월 개최되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공식 케이터링 후원을 기념해 아모제푸드 이용 고객 2014명에게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티켓을 증정하는 ‘아모제푸드와 함께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응원가자!’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아모제푸드에서 운영하는 엘레나가든, 오므토토마토, 스칼렛 등 전국 총 76개 매장을 통해 진행됐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