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정치팀]  세월호 특별법 후속 협상을 위해 구성된 TF(태스크포스)팀이 22일 저녁 늦게 까지 협상을 이어갔지만 점접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새누리당 주호영 정책위의장과 경대수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백재현 정책위의장과 전해철 의원으로 구성된 세월호 특별법 TF는 이날 저녁 9시30분부터 심야회동을 이어갔지만 저녁 11시30분 현재까지 결론을 내지 못한 상태다.

여야는 세월호 유가족의 특별검사 후보군 추천 참여 여부와 세월호 진상조사위원회 위원장 선정 문제, 진상조사위 권한 문제를 두고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의에 참석한 새누리당 주호영 정책위의장은 "내일이나 모레까지는 해봐야 될 것같다"면서 이번주 내 협상타결 가능성을 시사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전해철 의원은 "이미 논점들이 나와 있고, 가합의됐던 사항도 있기 때문에 협상이 오래 걸리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각당 원내수석 등 8명으로 구성된 정부조직법 TF도 월말 법안 처리를 목표로 23일 첫 여야 협상에 착수한다.

상대적으로 쟁점사항이 적은 유병언법을 놓고는 별도 TF 구성 없이 법사위 소위에서 협상을 준비 중이다. 여야는 3개 법안 중 유병언법이 가장 먼저 타결될 것으로 보고 있다.

각 법안별 협상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지만, 시한이 일주일 앞으로 임박한 데다 여전히 일부 사안별 쟁점이 남아 있어 '동시 처리' 전망이 밝지만은 않다.

세월호특별법이 핵심적이다. 여야는 위원장 선출방식 등 진상조사위 구성, 조사위 사무처의 규모, 동행명령권이나 자료제출요구권의 범위 등을 놓고 힘겨루기 중이다. 특검후보군 추천에 대한 유가족 참여 문제도 여야의 갈등을 촉발시킬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