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위부터 시계방향) 켈로그 첵스초코바나나스페이스, 돌코리아 후룻앤너츠, 풀무원녹즙 식물성유산균쌀, GS25 스팸마요&고추참치 김밥, 코카콜라 벌꿀배, 농심 아이스콘.<사진제공=각 사>
[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식품업계가 가을을 맞아 새로운 재료간 ‘짝’을 이뤄 새로운 조합을 소개하는 신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이러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새로운 맛과 비주얼로 재미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해 출시와 동시에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준이 높아지면서, 직접 여러 제품들을 조합해 소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선 "이에 업계에서도 새로운 재료들을 조합한 신선한 제품을 선보이면서 고객들의 관심과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켈로그가 초콜릿과 바나나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첵스초코’의 신제품 ‘첵스초코 바나나스페이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첵스초코 바나나스페이스’는 기존의 오곡으로 만든 ‘첵스초코’에 해, 달, 별 세 가지 모양의 바나나맛 시리얼이 들어 있어 어린이들이 초콜렛과 함께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나나 맛까지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첵스초코 바나나스페이스’에는 바나나 농축액을 넣어 진짜 바나나의 진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재료가 아닌 간식제품 간의 특성을 결합한 스낵도 소개됐다. 지난 4월 출시된 농심의 '아이스콘'은 '얼려먹는 과자'라는 새 시장을 만들고 있다. 스낵과 빙과류의 특성을 결합한 형태의 '아이스콘'은 냉동실에 얼리면 한층 더 식감이 바삭해진다는 콘셉트를 내세워 젊은 층을 공략하고 있다.

코카-콜라사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는 쌀쌀한 가을 겨울 시즌을 맞아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신제품 ‘벌꿀배’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벌꿀배’는 대표적인 가을철 과일인 ‘배’의 달콤한 과즙에 비타민 C와 벌꿀을 섞은 음료로 예부터 환절기 목감기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영양만점 ‘배꿀찜’을 따뜻한 온장 음료 형태로 음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세 회사 제품을 재료로 하는 콜라보레이션 김밥도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가 신개념 반 반 컨셉 김밥인 스팸마요&고추참치 김밥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스팸마요&고추참치 김밥은 밥 반찬으로 고객들이 즐겨 찾는 CJ스팸과 동원고추참치를 메인 재료로 사용한 프리미엄 반 반 김밥으로 하나의 김밥으로 밥 반찬의 양대 산맥인 스팸과 고추참치의 맛을 모두 즐길 수 있게 했다.

커피와 치즈의 조화도 눈길을 끈다. 커피전문점 할리스는 커피와 치즈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리스트레또 크림치즈 라떼'를 출시했다. 진한 리스트레또 추출 커피에 마스카포네 크림치즈를 더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커피와 치즈가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의 독특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요구르트와 쌀, 코코넛이라는 의외의 조합을 이뤄낸 제품은 유산균과 식이섬유를 한 병에 담았다. 풀무원녹즙이 출시한 식물성유산균과 쌀즙을 함유한 아침 대용 프리미엄 요구르트 '식물성유산균 쌀'은 풀무원의 독자기술로 개발해 유산균 150억CFU를 한 병에 담아냈다. 이 제품에 담긴 김해산 쌀즙은 첨가물 없이 물만을 사용해 생쌀을 곱게 갈아 미음처럼 걸쭉하게 만들어 위에 빈 속에도 부담이 없고 소화가 잘 된다. 또 코코넛을 발표시켜 만든 나타데코코는 쫄깃하게 씹히며, 사과 3개 분량에 해당하는 5000mg의 식이섬유가 함유돼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다.

카페 프랜차이즈 ‘주커피’가 가을을 맞아 프리미엄 엘더플라워와 티메뉴를 결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주커피의 ‘엘더플라워’ 메뉴는 엘더플라워 피치우롱, 엘더플라워 카모마일 등 2종이다. ‘하늘에서 내려온 선물’로 불리는 엘더플라워는 고유한 향을 지니고 있어 이미 유럽에서는 디저트 식재료로 애용되기도 하고, 천연치료제로 사용될 정도로 의약적 효능도 뛰어나다. 이러한 천연 엘더플라워 시럽에 향긋한 홍차를 가미하여 가을철 건강과 맛을 모두 지켜준다는 전략이다.

이 밖에도 돌(Dole)코리아의 ‘후룻&넛츠 골드라벨’은 엄선된 견과류와 건과일로 만든 프리미엄 데일리넛 제품이다. 견과류만 들어있는 다른 브랜드 제품과는 달리 건과일을 사용해 영양과 맛의 조화를 살렸다. 스쿨푸드에서는 바나나와 식초를 조합해 건강한 다이어트 음료를 탄생시켰다. 바나나를 흑초에 절여 발효시킨 ‘바나나식초’는 바나나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달콤한 맛은 물론이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1석 2조의 만족을 느낄 수 있는 음료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