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산업팀]  김준기 동부그룹 회장은 23일 "채권단과 동부제철 경영정상화계획 이행을 위한 약정서를 체결하고, 동부제철의 모든 직위에서 물러나려고 한다"고 밝혔다.

김준기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원료자립의 숙원을 실현하고, 자원이 없는 우리나라의 철강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전기로제철 사업을 성공시키려고 했던 동부제철의 꿈은 잠시 좌절됐다"면서도 "여러분들은 각자 맡은 위치에서 동부제철의 비전인 '경쟁력 세계 제일의 제철회사'를 만들기 위해 끝까지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그동안 동부제철의 냉연 사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전기로제철 사업의 성공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셨던 여러분들의 노고를 결코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저 역시 그동안 회사의 경영정상화를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해 왔다"며 "회사의 차입금 1조3000억원에 대해 개인보증을 서고, 저의 전 재산을 담보로 제공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비록 지금은 여력이 없어 동부제철을 도울 수 없지만, 언제라도 여건이 허락되면 저의 모든 것을 바쳐 동부제철과 여러분을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동부그룹 계열사의 모든 임직원들도 멀지 않은 시일 내에 동부제철이 자율협약을 졸업하고 경영이 정상화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으며, 동부제철을 돕기 위해 앞으로 최선을 다하리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은 우리 모두가 어려운 길에 서 있지만, 미래는 꿈과 이상을 가지고 준비하는 자의 것"이라며 "대한민국 철강 산업의 미래가 동부제철에 달려있다는 자긍심을 갖고 계속 정진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불굴의 의지와 노력으로 오늘의 어려움을 내일의 희망으로 바꿔나가기를 다시한번 간곡히 당부 드린다"고 덧붙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