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은퇴 후 제2의 인생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이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는 안전이다. 큰맘 먹고 퇴직금을 투자했지만 실제 창업시장은 그리 녹록하지만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에 한솔요리학원(www.hscook.com)의 외식창업전문 교육&컨설팅기관인 한솔외식연구소와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는 안전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실전창업세미나를 개최한다.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는 2013년부터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 창업세미나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소개하며 창업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부터는 세미나 내용을 한층 보강해 실제 창업 아이템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함으로써 예비 창업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 <사진제공= 한솔요리학원>
이번 세미나는 오는 27일 서울 종로에서 진행되며 외식한류메뉴인 치킨창업아이템을 소개하면서 치킨메뉴 시식과 함께 창업컨설팅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솔외식연구소 관계자는 “기존 무료 창업세미나가 예비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하는 데 그쳤다면 이번 실전창업세미나에서는 유망 창업아이템을 선정, 구체적인 창업전략수립 및 아이템 발굴의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라며 “전반적인 창업시장과 절차, 현황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아이템을 선정하지 않은 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세미나를 통해 최소 창업비용으로 최대창업효과를 내는 ‘밸류 컨설팅’ 프로그램도 함께 개된다. 밸류 컨설팅을 통해 치킨아이템을 창업하는 경우에는 인테리어 시안, 로고, 메뉴판 등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가을을 맞아 카페창업에 적용할 수 있는 ‘디저트카페 전문점 창업’과 ‘피자 파스타 창업’ 과정을 선보인다.

또띠아와 수제요거트, 수제프라이를 테마로 한 다양한 메뉴를 다루는 디저트 카페 과정과 페스츄리&찹쌀반죽 등 다양한 도우와 소스를 활용한 피자와 파스타를 배워볼 수 있는 과정을 통해 콘셉트 있는 창업을 지원한다. 이에 기존 운영 중인 베이커리 브런치, 수제타르트&스콘&핫비스킷과 함께 수강 시 메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주목된다.

이 외에도 오는 27일에는 'New 족발창업마스터' 3기 개강으로 소자본 창업 또한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www.hschangup.com) 또는 한솔외식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 및 문의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