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민 기자] 기아자동차가 네이버 기부포털 해피빈과 23일 기아차 본사(서울시 서초구 소재)에서 기아차 김견 전무와 네이버 해피빈 권혁일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카네이션(Car-Donation)’ 캠페인 관련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이번 협약식은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따뜻한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기아차는 네티즌과 함께 기부포인트를 모금해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포함한 사회곳곳의 소외이웃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아차의 온라인 나눔확산 캠페인인 ‘카네이션’은 기부문화 확산을 응원하는 기아차를 상징하는 ‘Car’와, 온라인 기부문화를 상징하는 ‘Donation’의 합성어로, 기아차는 캠페인 전용 온라인 기부 사이트 ‘K-Bean(http://event.happybean.naver.com/KiaKbean)’을 오픈해 이날부터 모금 활동에 들어갔다.

기부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K-Bean 캠페인 사이트에 방문해 전용 기부포인트를 기부하거나, 응원댓글을 남기면 된다.

기부포인트는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 지식인 등에 글을 등록하거나 사이트 곳곳에 있는 관련 배너를 클릭하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아차는 K-Bean 캠페인 사이트 내에 남겨진 네티즌 응원댓글 1건당 1000원을 적립, 최대 1500만원을 기부포인트 모금액과 함께 기부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오는 12월까지 K-Bean 캠페인 사이트에서 1차 모금을 진행하고 장애인의 이동편의를 위한 차량 특수설비 개조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1차 모금액으로 지원할 장애인 차량 편의장치 개조 서비스는 크게 4가지 분야로 ▲휠체어 승차 보조 ▲휠체어 적재 ▲자동 탑승 ▲자유 분야(핸드 컨트롤러, 족동 장치, 특수 안전벨트 등)가 있으며 후원을 받기 원하는 고객은 K-Bean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단, 특수설비 시장가 500만원 내외)
아울러 기아차는 K-Bean 캠페인 사이트에서 포인트를 기부한 네티즌 중 1명을 추첨, 캠페인 홍보대사 자격과 함께 ‘2015 쏘울’을 증정할 계획이다.

캠페인 홍보대사는 포인트를 많이 기부할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지며, 대상자는 개별안내를 통해 교통약자와 추억을 만드는 특별 미션을 수행한 뒤 차량을 인도받게 된다.

기아차는 교통약자 지원을 주제로한 이번 1차 모금에 이어, 내년에도 새로운 이웃돕기 테마를 선정해 카네이션 캠페인 2차 모금을 진행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