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일 기자] 현대건설은 24일 올 3분기 연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영업이익은 230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조 2592억원으로 20.5% 증가했지만 당기 순이익은 20.1% 감소한 1,351억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현대건설의 1~3분기 누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2% 증가한 12조 2526억원, 영업이익은 19.2% 증가한 6979억원, 당기 순이익은 8.4% 감소한 4109억원을 기록했다.

현대건설은 쿠웨이트 자베르 코즈웨이 해상교량 공사, UAE 사브 해상원유 및 가스처리시설 공사 등 해외 대형공사의 매출 확대로 매출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고, 양질의 해외공사 매출 비중 증가 및 원가절감 노력으로 영업이익도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공정위 과징금 영향으로 당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현대건설은 올 해 연간 전망과 관련, 매출은 현재 확보한 62조원의 풍부한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올해 목표한 18조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이미 확보한 양질의 해외공사 매출 비중이 증가하고 있어 영업이익 증가세가 4분기 이후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특히 베네수엘라 정유공장은 추가 금융이 조달돼 4분기부터는 본격 매출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철저한 수익성 중심의 경영과 원가절감 노력으로 시장의 기대치에 부응하는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며 "4분기 이후에도 이 같은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는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