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우리은행)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우리은행(이순우 은행장)은 지난 23일 안성연수원에서 연수 중인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신입행원 154명을 격려하기 위해 이순우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방문해 배식행사 및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2011년 특성화고 신입행원을 선발한 이후 남다른 애정을 가져온 이순우 은행장은 이번에도 바쁜 일정을 쪼개 안성에 위치한 우리은행 연수원을 방문했다. 이날 일일 셰프로 변신한 이 행장은 식사메뉴 또한 신입행원들이 좋아하는 수제 햄버거와 스파게티를 준비해 직접 배식하는 등 고된 연수로 힘들어하는 신입행원들에게 짧지만 유쾌한 시간을 마련해주었다.

또 식사 후 가진 간담회에서 이 행장은 “능력에 따른 차등은 있어도 학력에 따른 차별은 없어야 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항상 배우려는 자세와 자신을 발전시키는 모습이 갖춰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간담회 중 부모님께 보내는 편지를 낭독하는 연수생이 눈물을 보이자 이 행장 또한 눈시울을 적시기도 했다.

연수 중인 한 신입행원은 “은행장님과 함께 식사하며 신입행원 시절 실수담과 여러 에피소드를 들으니 직장생활에 대한 두려움 보다 자신감이 생겼다”며 “열심히 해서 후배들에게 따뜻한 얘기를 해줄 수 있는 선배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특성화고 졸업 예정인 신입행원들은 지난 8월 여름방학 기간에도 일주일간 사전연수에 참가한 바 있으며, 지난 13일부터 시작된 5주간의 합숙 연수를 마친 11월 중순경에는 전국 영업점에 배치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