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KT는 31일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올해 3분기 매출 5조 9556억원, 영업이익 3351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무선을 중심으로 대부분 서비스 매출이 증가해 전년 동기 대비 3.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더불어 비용구조 개선으로 전년동기 대비 8.9% 상승했다. 순이익은 45.7% 감소한 740억원을 기록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무선분야는 가입자 및 ARPU(가입자당 평균수익) 성장 지속으로 전분기 대비 6.3% 증가한 1조 912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또 3분기말 LTE 가입자 비중은 59.6%로 1025만 명의 가입자를 달성했고, ARPU는 전분기 대비 3.6% 증가했다.

KT 관계자는 "10월 이후 KT는 단통법 체제가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순액요금제 출시, 멤버쉽 포인트 확대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KT는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유무선 결합 경쟁력을 앞세워 무선사업 성장기조를 안착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선분야 매출은 유선전화 가입자와 통화량 감소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6.2% 감소한 1조 3714억원을 기록했다. KT는 초고속인터넷의 안정적 가입자 기반을 토대로 IP 기반 가입자 규모를 지속 확대하고, 초고속인터넷 중심의 결합상품 경쟁력으로 유선분야 매출 하락세를 극복할 계획이다.

미디어·콘텐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8% 성장한 3961억원을 달성했다. KT IPTV는 올해 3분기 27만명 순증을 기록하며 563만명의 가입자를 유치하며, 유료방송 시장의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금융·렌탈 매출은 BC카드의 안정적 매출과 KT렌탈의 활발한 성장세로 전년동기 대비 9.8% 증가한 1조 729억원을 달성했다. 기타 서비스 매출은 IT솔루션 및 부동산 매출 하락으로 전년동기 대비 12.4% 감소한 3775억원을 기록했다.

KT CFO 김인회 전무는 3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강력한 기업개선 작업을 통해 3분기 성장성과 수익성 모두 회복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핵심사업인 무선에서 가입자 순증 및 ARPU에서 회복세가 두드러졌다"면서 "단통법 취지에 맞춰 소모적인 보조금 경쟁을 지양하고 고객 서비스 개선, 네트워크 품질 강화,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상품 출시 등을 통해 건전한 서비스 경쟁이 활성화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