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의석 기자] 경기도 수원시가 자원절약, 순환, 저소비의 생태적 생활이 가능한 ‘에너지 제로형 수원생태마을’을 조성한다.

수원시는 28일 ‘에너지 제로형 수원생태마을 조성’을 위한 계획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는 이재준 수원시 제2부시장, 이용호 도시정책실장, 관계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용역을 맡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착수보고회에서 대상지 현황 조사 및 분석, 생태마을 기본계획 구상, 조성계획 수립, 생태마을 공급계획 및 타당성 검토 등 전반적인 과업 수행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또, 정부의 녹색건축정책을 고려한 바람직한 미래 주거단지 기본방향, 에너지 제로형 건축물과 녹색생활 실천 등 선도적 에너지 제로 건축물 구현을 위한 ‘수원형 생태마을 모형’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향후 도입 가능 대상지에 대하여 각종 현황조사 등 검토분석 결과를 토대로 SWOT 분석(강점․약점․기회․위험 분석, 내부․외부 환경분석)을 하고, 개발규모 및 내용을 설정해 새로운 녹색주거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건축물 도입, 에너지 효율적인 단지구조, 단지 내 보행 우선의 교통체계 구축 및 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물과 바람의 순환 등 특성화된 에너지 제로형 생태주거단지로 개발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