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양행 김윤섭 대표
[이뉴스투데이 박재붕 기자] 유한양행(대표이사 김윤섭)이 국내 제약업 역사 120년만에 처음으로 매출 1조(19일 기준 매출 1조 100억) 시대를 열었다.

이는 국내 제약업이 시작된 지 120여년만의 첫 사례로 유한양행은 창립 88주년 만에 1조 클럽에 이름을 올릴 수 있게 됐다.

유한양행은 올해 창립 88주년을 맞았다.사람으로 치면 미수(米壽)이다.

농부가 모를 심어 쌀을 수확하는데 88번의 손을 거친다 하니 1926년 이 땅에 제약업을 시작한 이후 88년 동안 땀과 열정으로 사업을 키워 올해 매출 1조원이라는 수확을 얻었다.

또 유한양행의 1조원 매출 달성은 국내 제약사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규모의 경제’의 모태를 이룩한다는 면에서 그 의미가 크다.

유한양행 김윤섭 사장은 “제약 역사상 첫 1조의 주역을 유한양행이 이룩한 것에 대해 큰 자부심과 감사함을 느낀다” 며 “1조 달성을 이룩한 이 시기를 전환점 삼아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유한양행은 최근 3년 동안 착실하게 두자리수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 국내 의약품 판매 확대 및 해외 수출도 크게 성장했으며 건강생활용품과 화장품 쪽으로 사업을 다각화 한 것도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