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달인충무김밥>
[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연말을 맞아 겨울여행 계획을 세우며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온 몸을 얼어 붙게 만드는 올 겨울의 한파에도 불구하고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은 인기 여행지로 향한다. 저마다 다른 매력을 뽐내는 여러 팔도 여행지 중에서도 특히 볼거리, 먹을거리가 유난히 많기로 유명한 경상남도 통영은 연말연시 해맞이 축제를 포함한 다양한 행사를 즐기려는 여행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특히, 매년 해맞이 명소로 손꼽히는 통영 해맞이축제는 가족과 친구, 연인이 가볼 만한 경남도 관광축제로 많은 여행객들이 붐빈다. 해맞이장소는 이순신공원과 삼천포대교로 소망기원 풍선날리기, 신년 떡 절단, 새해 복떡 나누기 행사 등이 마련된다.

그 밖에 통영의 손꼽히는 관광명소인 동피랑 벽화마을과 해저터널도 많이 찾지만 많은 여행객들이 통영, 하면 떠오르는 것으로 충무김밥을 이야기한다.

통영 충무김밥은 부담 없는 가격에 푸짐한 양으로 통영을 찾은 겨울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을 뿐만 아니라 현지인에게도 오랜시간 사랑받은 통영의 대표 먹거리로 인정 받고 있다.

넘쳐나는 충무김밥 가게들 속에서 명실공히 대표적인 충무김밥 통영맛집으로 자리 잡은 ‘달인 충무김밥’은 SBS <생활의 달인>에 충무김밥 달인으로 전파를 탔다. 방송에서는 마치 밥알을 하나하나 센 듯 일정한 크기와 자로 잰듯한 모양으로 김밥을 만들어 식사를 하는 이에게 먹는 재미 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전해 주어 많은 이들의 눈길과 마음을 사로 잡았다.

통영맛집 ‘달인충무김밥’ 은 1인분에 4,500원의 착한 가격임에도 푸짐한 양이 장점이며, 충무김밥과 함께 나오는 아삭한 무김치, 쫄깃한 오징어 무침을 곁들여 먹으면 특유의 아삭한 식감과 매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지상 3층 규모의 카페를 연상케 하는 세련된 내부 인테리어로 사랑 받고 있는 ‘달인 충무김밥’은 통영 필수코스로 당당히 자리 잡았으며 먼 곳에서도 통영의 별미를 즐기고 싶어하는 이들의 편의를 위해 전국 탁송배달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달인 충무김밥’ 은 통영시 항남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전 6시부터 밤10시까지 운영된다. 자세한 정보 및 예약 문의는 전화(055-641-3003)을 통해 가능하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