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선병원은 19일 청북도 오송 C&V센터에서 열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주최 '2014 KOHI HRD 페스티벌'에서 '올해의 보건복지 인재양성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대전 선병원>
[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대전 선병원(이사장 선두훈)은 19일 청북도 오송 C&V센터에서 열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주최 ‘2014 KOHI HRD 페스티벌’에서 ‘올해의 보건복지 인재양성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대전 선병원은 서울대병원과 함께 전문성과 차별화된 보건복지 인력양성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선병원은 정부의 창조경제의 신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의료관광산업 분야에서 국내·외 보건의료 인력 개발은 물론 국내·외 병원과 대학, 기관들의 의료관광· 해외마케팅 우수사례 벤치마킹 병원으로서의 역할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선병원은 지난 2011년 해외환자 유치 선도병원으로 선정돼 건강검진을 비롯해 척추·관절·정형·암·심뇌혈관 분야 치료를 위해 870명의 해외환자가 찾은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 3300여명이 넘어서며 2013~2014년 2년 연속 의료관광부문 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선병원 병원경영 모범사례를 배우기 위해 서울 메이저급 병원들을 비롯한 국내·외 100여개 병원·기관들이 벤치마킹을 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