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수량을 한정해 희소성을 강조하는 한정판 마케팅을 넘어 최근에는 정해진 기간 동안만 반짝 판매하는 디데이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별한 시즌이나 기념일, 계절적 특성을 고려한 판매 기한을 명시해 디데이(D-Day) 카운트다운에 돌입하는 것이다.

졸업과 동시에 입학을 준비하는 2월~3월은 졸업 및 입학생의 지갑을 겨냥한 디데이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뤄진다. 스테이크하우스 빕스는 얌 스톤 안심 스테이크와 립아이 스테이크로 구성된 ‘졸업 세트’와 시즌 스페셜 샘플러로 구성된 ‘입학 세트’를 출시했다. 다음달 8일까지 약 한 달간 졸업∙입학생들에 한해서 해당 메뉴를 주문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아워홈에서 운영하는 고메뷔페 ‘오리옥스 코엑스’는 오는 3월 31일까지 2달간 졸업입학생에게 15% 할인 혜택과 함께 1인 무료 식사권을 증정하고 있다.

 

밸런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 역시 디데이 마케팅의 타겟이다. SC그룹이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디즈니 캐릭터 제품을 출시하고 해피포인트 고객 대상 이벤트를 다음달 1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다. 전국의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3개 브랜드 매장에서 디즈니 캐릭터 제품을 구입하면 해피포인트가 100포인트씩 추가로 적립된다. 또 해피포인트 페이스북에 ‘디즈니컵’ 3종을 모아 사진을 찍어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해피포인트 5000포인트와 디즈니 기프트백 등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밸런타인 시즌 전용 음료인 라스베리 트러플 모카와 함께 특별 머그와 텀블러 등을 2월 한 달간 한정적으로 판매한다. 또 다음달 18일까지 3주간 벚꽃을 주제로 한 체리블라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는 올 봄 신메뉴로 출시한 딸기라떼, 딸기파르페 등 생딸기 메뉴 5종(사진)을 2월부터 4월 초까지 2달 동안 판매한다. 이유는 국내산 생딸기만을 유통해 사용하기 위해서다. 딸기의 제철은 1월부터 5월이지만, 기온이 낮을수록 신선하고 맛있다. 따라서 당도가 높고 아삭한 딸기가 가장 많이 수확되는 4월 초까지 한정적으로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도 제철과일 딸기를 활용해 상큼한 도넛 4종과 음료 2종 등을 지난 16일부터 4월 15일까지 2달 동안 한정 판매한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