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엄정권 기자] 유방건강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가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사장 노동영)이 주최한 ‘2015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의 부산대회가 26일 오전 부산 요트경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우리나라 여성암 1위인 유방암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유방자가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캠페인의 대표적인 행사로, 올해로 15주년을 맞았다.

이날 열린 부산대회를 시작으로 5월 대전, 6월 광주, 9월 대구, 10월 서울 등 전국 총 5개 도시에서 연중 릴레이로 개최된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되어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를 위한 수술치료비 지원사업 및 캠페인 목적사업에 쓰인다.

오늘 진행된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부산대회에서는여성의 소중한 유방건강을 생각하는 5천여부산 시민들의 성원으로 함께 보고 즐기며 나누는 핑크빛축제가 펼쳐졌다. 특히 이 날 행사에 참석한 미쟝센과 한율 브랜드의 전속모델인 유아인씨와 임지연씨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국내 최대 핑크리본캠페인 행사인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유방건강 관리를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대회 진행을 통해 참가비 전액 및 아모레퍼시픽의매칭기프트, 협찬사 기부금 등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한다.

이에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25만 4천여 명이 참가, 총 26억원이 넘는 기부금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해 왔으며, 그 결과 현재까지 780여 명의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의 수술치료비를 지원하고, 700회 이상 대국민 유방건강강좌가 진행될 수 있도록 후원하는 등 건강한 나눔문화의 확산에 기여해 왔다.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