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대신자산운용은 27일 중국 심천거래소에 상장된 중소형주에 집중투자하면서 기업공개, 인수합병 등 이벤트드리븐 전략을 통해 플러스 알파수익을 추구하는 ‘대신 중국본토 중소형주 알파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심천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중소형주 중 에너지절감, 바이오, 신세대IT, 첨단장비, 신에너지, 환경보호, 국유기업 개혁 등 중국 7개 산업비전에 따른 테마를 중심으로 리서치를 통해 중소형주를 찾아 투자한다.

중국본토의 중소형주 투자 외에도 이벤트드리븐 전략을 통해 이색투자도 진행한다. IPO, M&A, 신기술 개발 기업 등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추가로 투자해 플러스 알파수익을 추구한다.

이 상품은 UBP 아시아법인에서 위탁 운용한다. UBP 아시아법인은 강력한 중국 리서치를 기반으로 정량화된 기업 분석을 통해 안정적인 운용을 실시한다.

보수는 1.735%~2.335%이며, 최초 가입 후 90일 이내 환매 시 이익금의 30%~70%를 환매수수료로 부과한다. 상품가입은 대신증권, NH투자증권에서 가능하다.

장지남 마케팅2본부장은 “이 상품은 한국의 컴투스, 셀트리온처럼 중국 본토 중소형주 중 상승동력을 갖춘 종목에 투자를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라고 밝혔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