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상민 기자] 미쉐린이 천연고무 생산량 증대를 위해 인도네시아 BPG와 합작회사를 설립한다다.

미쉐린에 따르면 합작회사 RLU(Royal Lestari Utama) 설립을 위해 양측은 5,500만달러 규모의 자본을 투자하고 BPG 와 미쉐린이 각각 53%과 47%를 소유, 공동 경영에 참여한다.

양측 합의서에는 황폐화 된 8만8000㏊ 면적의 숲을 되살리는 재림화 작업을 포함해 세 가지 내용을 담고 있다.

우선 수마트라섬의 잠비주와 보르네오섬의 칼리만탄티무르주 북동지방에 걸쳐져 있는 절반 정도의 면적에 천연고무를 생산(연간 8만t)할 수 있는 고무나무를 심는다.

또한 나머지 절반의 면적에 지역 농작물을 경작하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재현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미쉐린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에 16만개 이상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미쉐린은 지속 가능한 친환경 천연고무 생산기술을 발전시키는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4월24일 세계 최대 환경보호 기구 중 하나인 세계자연기금(WWF)과 자연환경 보호와 지역 내 동·식물 재건을 목표로 하는 장기적 협약을 체결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