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이뉴스투데이 조진수 기자] 대한민국 구석구석 베스트 여행지를 네티즌이 직접 선정하는 ‘베스트 그곳’ 투표 이벤트가 시작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펼치는 이번 이벤트는 전국 광역지자체와 시, 군의 신청을 받아 총 44개 후보지를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체험 여행지’와, ‘문화와 예술이 있는 낭만 여행지’ 두 테마로 분류해 참여자들이 테마별로 3개의 지역을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한 네티즌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돼 투표지역에 대한 응원글을 올리면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단 동일인의 다수 투표는 선정 집계결과에서 자동 제외된다.

한편 네티즌들의 투표 점수(60%)는 여행전문 자문위원 점수(40%)와 합산, 최종 9개 지역이 선정되고 공사는 선정된 지역에 대한 관광매력을 생생한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제작해 오는 7~12월 동안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지난 20일부터 시작된 온라인 투표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다음달 2일까지이다.

김태윤 한국관광공사 국내스마트관광팀 팀장은 “네티즌 베스트 그곳 선정 이벤트는 단순히 각 지역 여행지의 우열을 가리는 것이 아니라 지역별 여행지의 매력을 다시 한 번 조명해 보는 기회이며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혹은 가보고 싶은 여행지 정보를 알려주는 데 목적이 있다”며 “국내여행에 대한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