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울산취재본부 노익희 기자] 울산 울주군 성동초등학교(교장 이태곤)는 22일(금) 예술꽃 씨앗학교 공예프로젝트 개발에 도움을 얻고자 옹기박물관(관장 윤종수)과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예술꽃 씨앗학교 교육활동을 위한 각종 정보를 교류하고, 문화예술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양 기관의 상호 긴밀하고도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과 학교 특성을 반영한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 향상을 통해 행복한 미래인재를 육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종수 관장은 “지역에 예술꽃 씨앗학교를 운영하는 학교가 있어 반갑다. 특히, 성동초의 공예 중심 프로그램에 지역자원으로 옹기마을 및 옹기박물관이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태곤 교장은 “예술꽃 씨앗학교 운영을 통하여 옹기마을과 옹기박물관이라는 지역의 중요한 예술적 자원을 활용한 예술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울산지역 여러 학교에 보급하여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협약식과 함께 성동초 5~6학생들은 옹기 만들기, 옹기 가마 투어, 옹기 박물관 관람 등 옹기마을 예술진로체험활동을 하였고, 앞으로 전 학년이 예술진로체험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