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고객만족 대상 수상자    © 이뉴스투데이
[이뉴스투데이] 이종은 기자 = 기업과 고객, 계층간 원활한 ‘소통’으로 우리나라를 진정한 인터넷 강국으로 자리매김해야 함을 약속하는 인터넷 고객만족 축제가 열렸다.

(사)한국인터넷커뮤니케이션협회(회장 이종열)가 주최한 ‘2009년 인터넷 고객만족 대상 시상식이 17일 오후 서울 소재 강남 코엑스인터넨탈에서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전문가 그룹의 언정한 ‘인터넷 고객만족’ 수준 평가결과를 토대로 우수한 평을 받은 250여개 기업을 1차로 선정한 후, 인터넷 페널들이 참여하는 최종 심사를 거쳐 부문별,업종별 기업을 선정, 시상했다.

2009 인터넷 고객만족 종합대상은 삼성화재가 받았으며, 부문별 대상으로는 현대증권, 신한카드 등 8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업종별 대상에는 현대자동차,아시아나항공,농심 등 9개 기업이 수상했다.

▲ 한국인터넷커뮤니케이션 이종열 회장  © 이뉴스투데이

이날 시상식에서 한국인터넷커뮤니케이션협회 이종열 회장은 인사말에서 “인터넷을 통한 기업과 고객의 상대적 만족도가 곧 기업의 발전과 제품의 질 향상, 고객의 니드에 부응하는 열쇠”라며 “특히 고객들의 인터넷을 통한 기업과 제품의 평가가 앞으로 더욱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축사를 하고 있는 이뉴스투데이 방재홍발행인(좌)과 김종민 전 청와대 대변인(우)  © 이뉴스투데이

또 내빈으로 참석한 방재홍 이뉴스투데이 발행인은 축사를 통해 “국가역량의 신장은 소통의 부재라는 문제점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개선하느냐에 모아지고, 이는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의 활용에 달려있다”면서 “인터넷 선진사회를 만들어가는 게 기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인터넷 고객만족대상 수상자 왼쪽으로부터 삼성화재, 현대증권, 신한카드  © 이뉴스투데이

 한편, ‘인터넷 고객만족 대상’ 수상기업은 한국커뮤니키이션협회가 산.학.연 공동으로 개발한 인터넷고객만족지수(ICSI)를 적용, 홍보 마케팅 사이트를 포함, 인터넷을 기반으로 기업활동을 영위하는 총 1500여 기업, 학교,단체를 대상으로 평가했다. 
 
▲ 인터넷 고객만족 대상 수상자 농심(좌), 현대자동차(우) © 이뉴스투데이

2009 인터넷 고객만족 대상 명단

♠ 인터넷 고객만족 종합대상  삼성화재

♠ 인터넷 고객만족 8개 부문별 대상
○ e-Brand 대상                            삼성화재
○ Communication 대상              현대증권
○ Conternts 대상                        신한카드
○ 웹 접근성 대상                       고려대학교
                                                       유한킴벌리
○ Technology 대상                    삼보컴퓨터
○ Management 대상                  신세계푸드
○ 서비스 대상                            코발트식스티 

♠ 인터넷 고객만족 9개 업종별 최우수상
○ 제조부문 최우수상               현대자동차
○ 금융부문 최우수상               현대캐피탈
○ 건설부문 최우수상               현대건설
○ 서비스부문 최우수상           아시아나항공
○ 식음료부문 최우수상           농심
○ 유통부문 최우수상                CJ오쇼핑
○ 정보통신부문 최우수상       KT
○ 포털부문 최우수상                NHN
○ 공공부문 최우수상               한국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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