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과 고통은 최소화하고 날씬한 하체라인까지 잡아주는 예손본가 휜다리 교정법
 
▲ 예손본가 장인수원장     © 이현정
치마 밑으로 곧게 뻗은 다리라인은 남자들은 물론 여자들도 부러워하게 만든 다. 특히나 무릎 사이가 서로 붙지 않는 일명 오다리, 휜다리 여성은 보기 싫은 다리라인에 치마 입기를 꺼리는 경우가 많다.
 
최근 휜다리 교정을 원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이유도 이와 같을 것이다. 하지만 휜다리 교정은 6개월 이상에서 1년으로 기간이 길고 쉽게 효과를 볼 수 없다고 알려져 있어 휜다리 여성들의 고민은 깊어만 가고 있다.
 
휜다리 때문에 미니스커트는 엄두도 못 낸다는 오씨(23)는 나름 유명하다는 체형관리실에서휜다리 교정을 받고 있다.
 
아름답고 늘씬한 다리라인을 기대한 그녀는 비싼 비용에도 불구하고 과감히 교정을 결심한 것이다. 하지만 어떻게 된 일인지 3개월이 넘는 교정 기간이 지나가고

최소 20회 이상의 교정을 받았어도 그녀의 오다리는 무릎조차 닿을 기미를 보이지 않았다. 체형관리실 에서는 오씨가 자신들이 알려 준 운동을 제대로 안 했다며 모든 탓을 그녀에게 돌렸다. 시간과 비용을 들여 열심히 교정치료를 받고 힘든 운동도 나름대로 따라서 하려고 노력했던 오씨는 변함없는 오다리를 보며 절망과 슬픔, 분노까지 느끼게 되었다.
 
휜다리 교정 시설이 속출하면서 교정이 제대로 되지 않아 피해를 보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실 휜다리는 교정과 근육풀이만으로도 충분히 교정이 가능하다고 한다. 오씨와 같은 오다리, O형 다리의 경우 장단지가 두껍지 않고 휘어짐이 커 근육이 많이 위축 됐다면 고관절과 골반을 최대한 후방전위 시키고 아킬레스건 변형에 의한 비골의 변형을 최대한 감소시켜 장단지의 간격을 좁히면 된다.
 
X형 다리는 이와 반대로 고관절과 골반을 최대한 전방전위 시키면 허벅지 간격을 넓힐 수 있다. 그런 후 휜다리를 유발하는 근육을 풀어주면 되는 것이다. 휜다리 교정만으로 하체가 슬림 해 졌다는 이들이 많다. 이는 휜다리가 골반 및 고관절을 변형시켜 하체 비만을 유발하는 원인이기 때문이다. 휜다리 교정을 통해 골반이 축소되고 허벅지와 장단지가 가늘어지는 효과를 느낄 수 있다.

▲ 휜다리 교정 전/후     © 이현정

자세 및 체형관리 전문 예손본가 장인수 원장은 “휜다리 교정에 운동만 강조하는 것은 효과 없는 교정치료에 대한 변명일 뿐이다.”라고 강조하며, 우선 걸음걸이 방법만 바꿔도 상당한 교정효과를 누릴수 있다고 한다.

“O형 다리라면 허벅지를 스치듯이 엄지발가락에 힘을 주어 걷고, X형의 다리는 허벅지가 닿지 않게 약간 팔자로 걸으면 휜다리 교정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른 자세로 등을 곧게 펴고 앉고, 양반다리나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를 피하며 장시간 서거나 앉는 경우를 줄이려고 노력하면 휜다리 예방, 교정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최소한의 운동과 생활 속 바른 자세를 습관화하면 지긋지긋한 휜다리 저주에서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이제 더 이상 효과도 미약한 힘든 운동과,  아프기만 했던 마사지로, 괴로웠던 휜다리 교정치료에서 벗어나 최소한의 노력만으로 휜다리를 효과적으로 교정해주는 정확한 방법으로 늘씬하고 아름다운 각선미를 뽐내보자.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