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꼬춧집     © 최원아

경기가 어려울수록 매운 맛의 음식들이 큰 인기를 누린다. 고추와 고추장 등 매운 재료가 듬뿍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몸에서 땀이 나고 이는 식욕부진을 해소해줘 맛있는 음식이 아니면 숟가락도 안대던 이들까지 반찬 투정 없이 밥그릇을 비우는 식욕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
 
최근 매운맛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매운갈비찜 전문 ‘꼬춧집’이 몰려드는 손님에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불황일수록 인기가 좋은 매운맛과 유행을 타지 않는 돼지고기, 소고기가 만나 특별한 외식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것.
 
고객들이 화끈한 맛에 반했다면 창업자들은 이 곳을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선정하며 주목하고 있다.
 
특히 꼬춧집은 선착순 가맹점 5호점까지 파격 창업특혜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인테리어 시설공사와 교육비, 체인점 가맹비를 노마진으로 진행하고 면제해주는 것은 물론 창업대출을 무이자로 적게는 천 만원에서 많게는 2천 만원까지 지원해주고 있어 창업자들이 창업비용 부담을 덜 느끼도록 본사가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곳은 창업성공요소인 맛, 멋, 꺼리를 두루 갖춰 모든 연령층 공략에 경쟁력을 갖고 있다. 간편한 메뉴도 창업자들이 지지하고 있는 부분. 꼬춧집은 갈비찜이라는 대중적인 요리와 간단한 사이드 메뉴를 구성, 전문 조리장이 필요 없는 시스템으로 운영돼 인건비절감의 일등공신 역할을 하고 있다.
 
창업경험이 전무한 초보창업자도 본사 교육 수료 후 바로 창업전선에 뛰어들 수 있어 효율적이며 소형매장으로도 적합해 생계형창업자와 소자본창업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한편, 고기집 ‘고춧집’은 국내 대표 외식프랜차이즈 기업 ㈜가람GFS를 본사로 둔 외식브랜드로 갈비찜전문점이다. 입맛에 따라 열나게 매운맛, 견딜만한 맛, 보통 맛, 순한 맛 등으로 매운 맛의 순도를 조절하고, 양은냄비에다 먹음직스럽게 담아 내오는 돼지고기갈비찜, 소고기갈비찜이 이 곳의 대표 메뉴.
 
서민적이고 대중적인 메뉴에 맞게 70~80년대 분위기의 정겨운 인테리어 컨셉으로 실내와 외부를 꾸몄으며 이는 갈비찜 맛을 돋우는 역할을 하고 있다. ‘꼬춧집’이라는 브랜드명과 조화를 이루는 레드컬러는 복고풍 분위기에 더해져 세련미에도 한 몫 하고 있다. (문의: 02-972-6767)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