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탁사발 막걸리     ©최원아

2009년은 막걸리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종류, 다양한 맛의 막걸리 향연을 펼쳤다. 이러한 막걸리 붐이 지금도 이어지면서 애주가들의 입을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막걸리전문점 탁사발의 경우 유기농 현미 생막걸리를 출시함으로써 막걸리 다양화에 힘을 더했다. 유기농 현미 생막걸리는 탁사발이 진행하고 있는 ‘우리 술 복원’ 프로젝트 개발 상품이다.
 
전통 주류 연구 과정에서 전통 방아로는 백미와 같은 쌀의 도정이 불가능해 술을 빚는 방식에 근본적인 왜곡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 복원의 첫 단계로 재료 복원을 이루기 위해 주재료인 쌀 부문에서 현미를 사용해 술을 만든 것이 탁사발 현미막걸리의 탄생 배경이다.
 
또한 기존 발효법의 단점을 제거하기 위해 개발된 저온 숙성법을 사용했으며, 특수 공법으로 현미의 모든 성분을 담아서 완성했다.
 
탁사발 현미막걸리는 건강을 위한 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쌀 특유의 영양성분인 감마 오리자놀을 함유하고 있는데다 올레인과 리노르산 지방산이 적당량 구성돼 있어 지방산 밸런스가 훌륭하다.
 
현미의 영양성분인 배아(쌀눈)와 호분층(쌀겨)에서 추출∙정제된 순수 식물성 기름인 현미유는 미국심장학회(AHA)에서 심장병환자들에게 권장하고 있을 정도.
 
탁사발 측은 “현미는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피부 노화와 갱년기 장애에 좋다. 비타민 E(토코페롤, 토코트리에놀)와 불포화 지방산도 다량 함유해 항암효과도 볼 수 있다”며 “이런 현미로 빚은 막걸리이기 때문에 건강술로 으뜸”이라고 전했다. 
 
한국형 선술집 탁사발은 현미막걸리를 비롯한 탁사발막걸리, 과일막걸리 등을 막걸리업계 유일한 하게 자체양조장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선술집체인점 탁사발은 최근 업그레이드를 통해 카페형 인테리어 컨셉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다. (문의: 080-200-2007)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