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탁사발에서 선보이고 있는 과일막걸리   © 최원아
막걸리가 더 이상 어른들을 위한 옛날 술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작년 한해 경제 시장을 흔들 정도로 막걸리의 인기와 위상은 대단했다. 때문에 막걸리시장은 고객들을 위한 보다 맛있고 다양한 종류의 막걸리를 선보이고 있다.
 
막걸리붐을 이어가고 있는 2010년 주목할만한 막걸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최근 막걸리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형선술집 탁사발이 국내 최초 유기농 현미 생막걸리를 출시했다. 유기농 현미 생막걸리는 탁사발이 진행하고 있는 ‘우리 술 복원’ 프로젝트 개발 상품.
 
탁사발은 막걸리에 대한 연구를 거듭해오다 전통 주류 연구 과정에서 전통 방아로는 백미와 같은 쌀의 도정이 불가능해 술을 빚는 방식에 근본적인 왜곡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이에 복원의 첫 단계로 재료 복원을 이루기 위해 주재료인 쌀 부문에서 현미를 사용해 술을 만들었다. 이 것이 바로 현미막걸리다.
 
또한 저온 숙성법을 사용해서 기존 발효법의 단점을 제거했다. 특수공법으로 현미의 모든 성분을 담는데 성공한 것.
 
건강술의 대명사로 발돋움할 준비를 마친 현미막걸리는 쌀 특유의 영양성분인 감마 오리자놀을 함유하고 있으며 올레인과 리노르산 지방산이 적당량 구성돼 있다. 지방산 밸런스가 훌륭한 것이 특징. 현미의 영양성분인 배아(쌀눈)와 호분층(쌀겨)에서 추출∙정제된 순수 식물성 기름인 현미유는 미국심장학회(AHA)에서 심장병환자들에게 권장할 정도로 건강에 유익하다.
 
게다가 현미는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가 있으며 항산화 효과도 뛰어나 피부 노화와 갱년기 장애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비타민 E(토코페롤, 토코트리에놀)와 불포화 지방산도 다량 함유돼 있어 항암효과도 볼 수 있다고.
 
막걸리 프랜차이즈 탁사발은 현미막걸리 외에도 탁사발막걸리와 과일막걸리 등을 선보이며 인기몰이 중인 곳. 런칭 이 후 막걸리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자랑하고 있는 비결에는 막걸리업계에서 유일하게 자제양조장을 운영하고 있는 점을 들 수 있다. 최근에는 카페형 인테리어 컨셉으로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문의: 080-200-2007)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