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파워블로거 '제이슨', 책 한 권으로 경영의 모든 것 전수!     ⓒ 이강미

돈을 벌 수 있는 사업을 어떻게 만들어 낼까? 직원들을 일을 잘하게 하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 직원의 채용은 어떻게 잘 할 수 있을까? 현재의 사업에서 매출을 증가시키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 직장인으로서 창업은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우리 회사 사장님은 무슨 생각을 할까? 내 사업이 적자에서 빠져나가기 위한 방법은? 사업을 할 때 자금의 조달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 능력이 중요할까 운이 중요할까? 사업계획 수립은 어떻게 해야 하나?
 
남들과 다르게 경영하여 성공하고 싶지만, 실상은 생각하는 것처럼 쉽지 않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위와 같은 생각에 골치를 앓은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수많은 인터넷 독자의 사랑을 받아온 네이버 파워블로거 제이슨이 경영전략서를 펴냈다.
 
‘치열하게 읽고 다르게 경영하라’(제이슨 지음, 빅슨북스 펴냄)는 지은이의 10년 동안의 사업 경험과 경제 경영 분야 1,000권의 책을 읽은 뒤 얻은 경영의 모든 노하우를 하나의 책에 담은 것. 특히 경영 전략을 구상하고, 사업을 시작하고, 운영하면서 한번쯤 겪어야 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다뤘다.
 
저자는 사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한두 가지만 잘해서는 곤란하고 모든 것을 다 갖추어야 한다고 말한다. 아이템이 좋아도, 자금을 적시에 조달하지 못하면 실패한다. 아이템이 좋고, 자금 조달에 성공해도,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지 못하면 운영이 어렵다는 식이다.
 
더불어 몇몇 경영 전문서가 성공한 사업가의 경로를 따라가면 된다는 식으로 조언함에 반해, 이 책은 자신의 사업의 특징을 더욱 세밀하게 돌아보고 전략을 구체적으로 세워 실행해 보는 것이 훨씬 효율적일 것이라고 주장한다.
 
‘치열하게 읽고 다르게 경영하라’에는 사업 시작하기, 전략, 운영, 혁신, 투자, 재무, 회계, 리더십 등 사업이 성공하기 위해 갖추어야 하는 ‘모든 것’이 모두 담겨 있기 때문에, 천 권의 서적을 읽을 시간이 없다면 이 책 한 권을 읽어보면 좋을 것이다.
 
한편 지은이 '제이슨'은 서울대 산업공학과를 졸업하고, 벤처기업에서 근무했다. 이후 2000년 벤처를 창업했고,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을 함과 동시에 M&A를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했으며, 3년간 대학 강의를 했다. 2003년부터 네이버 블로그에서 제이슨이라는 필명으로 경영 관련 글을 올리기 시작하여 파워블로거로 활동하고 있기도 한 저자는, 현재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경영자문업을 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