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생활팀] 다이어트를 반복하는 사람들에게 방사능 비만큼 피하고 싶은 것이 있다. 바로 이전 몸무게를 넘어서는 재앙! 많은 사람들을 수렁에 빠뜨리는 ‘요요 현상’이다. 다이어트인 10명 중의 9명은 요요 현상을 경험할 정도로 ‘요요’ 없는 다이어트란 힘들다.
 
대부분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들의 일반적인 방법은 비만도 계산에서 고도비만에 속하는 사람들이 다이어트 성공 후 블로그와 카페에 올린 다이어트 성공담을 참고하는 것이다.

일년 만에 30kg, 한 달에 20kg, 일주일에 10kg 감량에 성공한 사람들의 상세하고 생생한 다이어트 후기 속 등장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성공이 보장된 듯 보인다. 또한 상추 다이어트, 고구마 다이어트, 두부 다이어트, 사과 다이어트, 식초 다이어트, 쥬스 다이어트, 저녁 굶기 다이어트 등 연예인의 이름을 걸고 해마다 등장하는 원푸드다이어트는 다이어트의 정석처럼 보인다.

하지만 이러한 다이어트 성공담은 안정성이 입증되지 않은 개인적인 경험과 노하우로 치료보다는 민간요법에 더욱 가깝다. 따라서 각각 다른 사람들의 체질과 특성 상 무조건적으로 따라하다가는 다이어트 부작용에 노출될 위험이 높다.

또한, 빠른 살빼기를 목적으로 하는 복부비만, 하체비만, 내장비만 등 비만을 탈출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고려하는 사람들이 단기간에 빠른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 위해 쉽게 선택하는 방법이 ‘굶기’이다. 굶기 다이어트는 단기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고 방법도 아주 쉽다.

그런데 굶기, 절식, 단식 등 무리한 식이요법을 다이어트 방법으로 선택한 사람들이 겪은 부작용의 사례들을 살펴보면 요요 현상은 그나마 경미한 축에 속한다. 다이어트 부작용에는 소화불량, 영양불균형, 변비, 요요 현상에서부터 노화, 탈모, 골다공증 등 미용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요소까지 다양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잦은 다이어트는 신체의 균형과 면역체계를 깨트려 전반적인 건강 저하를 불러올 수 있다. 전문가들은 “반복적이고 급속한 체중변화는 신진대사를 저하시키고 심장질환, 뇌졸중, 당뇨 사망위험을 두 배로 높이며 면역체계를 억제해 질병 감염에 취약하게 만든다”고 경고한다.

따라서 요요 현상 없는 단기간 다이어트를 지향하기 위해서는 하루 3일 5일 2주 한달 굶기, 식사제한 같은 식이요법 다이어트의 유혹에 빠져서는 안 된다.

식물에서 추출한 비만 치료 물질을 통해 몸 속 숙변제거와 노폐물 제거, 체지방 분해를 도와 혈액 순환을 촉진하면서 인체의 효율을 높여주는 비 감원 다이어트에서는 식사제한과 무리한 다이어트 운동을 추천하지 않는다.

디톡스 다이어트, 수면 다이어트라고도 불리우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잠자는 시간에 몸 속 해독작용을 촉진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열량소비와 기초대사량에 필요한 몸 속 에너지 소비를 높이는 방법으로 자연스럽고 안전하게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비 감원 다이어트 전문가들이 개인의 식습관과 몸 상태를 고려한 한방 처방으로 효과 좋은 다이어트 한 약을 제공하고 있어 건강증진과 체중감량에도 효과적이고 체질개선까지 도모할 수 있다.
 
비 감원 다이어트 홈페이지(http://44makebody.com/) 를 통해 한방 다이어트 가격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을 상담· 문의할 수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