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김성희기자] 언론과 온라인 등 대중매체가 외모지상주의를 부추기고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가 과해지면서 성형중독에 이르는 사람이 매년 심각하게 증가하고 있다.
 
리얼TV(www.irealtv.com) ‘리얼리티 時事 인터뷰쇼’에서는 ‘성형 중독’ 세태를 꼬집는 ‘중독의 늪에 빠진 대한민국 성형 열풍’ 편을 방영한다.
 
방송에서는 기본적인 시술 및 긍정적 자기관리 차원의 성형을 넘어 중독에 이르기까지 성형 열풍이 몰고 온 다양한 이슈와 논란들을 집중 조명한다.
 
방송에 참여한 전문가들은 연예인들의 성형이 대중매체를 통해 과도하게 퍼지면서 일반인들의 성형 남용을 야기하고 있는 현실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펼친다.
 
특히, 과도한 성형 집착이 중독이란 정신질환으로 이어지는 상황에서 건강하고 올바른 성형 문화 조성을 위한 해법을 모색한다.
 
2010년 성형외과와 인크루트사가 공동 조사한 결과 기업 인사담당자의 94%가 ‘채용시 외모를 고려한다’고 밝혔고, 구직자 10명 중 3명이 '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는 통계자료 등 능력보다 외모를 중시하는 우리 사회의 단면을 보여준다.
 
또한 최근 소셜커머스를 통해 등장한 성형 할인 쿠폰, 공동 구매 등 성형 열풍이 낳은 이슈들에 대해 전문가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들어 본다.
 
‘성형 열풍’과 관련한 전문가 인터뷰에는 김한구 피부과 전문의, 이나영 중앙대 교수, 유상욱 성형외과 전문의, 김형근 서울중독심리연구소 소장이 참여한다.
 
방송에서는 진정한 자신감과 내면의 아름다움을 통한 행복 등 인식 개선과 성형 열풍을 잠재울 대중매체의 역할 등 우리 사회 전반에 대한 인식 확산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리얼 솔루션!‘리얼리티 時事 인터뷰쇼’ ‘중독의 늪에 빠진 대한민국 성형 열풍’ 편은 6월17일 금요일 오전 9시30분, 18일 토요일 밤 9시30분에 방영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리얼TV(www.irealtv.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ksh@enewstoday.co.kr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