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이강미 객원기자] 엔지니어링 서비스 업체 휴먼텍코리아가 현대하이스코 탈황설비 수주에 이어 '반변천 임하지구 하천환경 정비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4대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정비 사업을 통해 주요보를 통과하는 물길을 정비하게 된다. 휴먼텍코리아는 안동시를 가로지르는 낙동강 유역 송천동과 임하면 지역 강변 4km를 정비하고 강변을 따라 하상, 교각을 보강 시공할 예정이다.
 
가뭄이나 홍수, 용수공급, 퇴적토 배출 등 쓰임에 맞게 문짝이 움직여 조절하는 장치인 가동보를 신설하고, 안동 시내를 통과하는 자전거 도로도 개설할 계획이다. 자전거 도로 공사가 완공되면 안동시 주민들은 보다 나은 건강한 생활과 여가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휴먼텍코리아 관계자는 “순수 토목공사로 진행할 예정으로 토목전문업체로서 휴먼텍코리아의 기술력을 발휘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휴먼텍코리아는 이번 계약에 앞서 지난 1월 18일 ‘현대하이스코 당진2냉연공장 탈황설비’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충남 당진군 현대하이스코 증축부지 내에 COG Refinery Plant 탈황설비를 구축하는 내용으로 계약 금액은 200억 대다. 휴먼텍코리아는 현대하이스코와의 계약을 계기로 현대하이스코 기존 및 증축 부지 내 단위 plant의 연계 수주와 국내외 제철소로부터 추가적인 수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일본의 SCEC사 및 OGE사와 국내외 다양한 Plant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을 예정이다.
 
한편 휴먼텍코리아는 바이오, 산업, 화공, 발전플랜트, 공사관리 및 시운전 등 전반적인 엔지니어링을 다루는 건축, 기계, 공정, 설비 및 토목 분야의 EPC (Engineering, Procurement, Contruction) 건설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2007년에는 키르키즈스탄 지사를 설립했고 2009년에는 쿠웨이트 지사를 설립해 쿠웨이트 국영 석유회사 KNPC의 협력업체로 등록한 바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