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 김봉연 기자]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정보학회는 지난 2일 제26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5대 한국인터넷정보학회 회장으로 이봉규(50, 사진) 연세대학교 교수를 선출했다.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코넬대학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봉규 신임 회장은 과거 정통부 통신위원회 통신위원을 역임하며 국가 정보화 촉진 등 정보통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근정포장(2009년)을 수여받은 바 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봉규 신임회장은 “차세대 먹거리산업인 국가 ICT산업의 부흥을 위해 국내 인터넷 정보산업의 체계적 발전을 지원하는 학술적․실용적 연구에 모든 학회의 역량을 결집하는 한편, 학회에 소속된 대학들과 산업계와의 협력 및 소통강화에 주력하겠다”고 그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인터넷정보학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 단위 인터넷정보산업 유관학회로 국제적으로 공인된 SCIE 등재학술지인 'TIIS(Transactions on Internet and Information Systems)'와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산업계 동향과 이슈를 진단하는 '인터넷정보학회지'를 발행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